☆종교와영의세계☆/♡신비로운우주♡

가장 아름다운 우주사진

문수봉(李楨汕) 2022. 1. 3. 22:10
가장아름다운 우주사진

https://blog.naver.com/cevinfocus/80198850421

하이드몬드 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우주사진을 콘테스트하여 뽑은 사진입니다.

영국왕립천문대는 지난 4년간 천문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세상에서가장 아름다운 우주의 모습을 보여주어 왔는데요.

올해 수상작에는 달의 실루엣에서 유성우, 오로라, 코로나, 일식,우주 성단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새롭고 다양한 모습들이 선정됐습니다.

씨넷은 24일 영국왕립천문대 콘테스트 결과 올해의 최고 우주사진으로 선정된 사진들을 소개했습니다.
모두 1천200장의 사진이 출품됐으며 모두가 놀라운 우주의 모습을 보여주습니다.

이 가운데 영예의 수상작 입니다.

 

 1.믿을 수 없는 아름다움...달빛 실루엣

 

믿을 수없을 만큼 아름다운 사진 가운데 특별상은 호주의 마크 기가 찍어'사람과 우주'부문에 출품해 특별상을 수상한 사진입니다.그는 '달 실루엣'이란 제목의 사진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뉴질랜드 웰링턴시에서 2km 떨어진 빅토리아산 조망대에 모여 도시를 내려다 본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특별한 날에는 달이 조망대 오른쪽으로 솟아올라 구경꾼들에게 실루엣을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2.오로라...마술같은 붓질

 

노르웨이의 프레데릭 브롬스는 자신이 촬영한 사진을통해

 "마술같고 드라마같은 노던라이트 오로라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사진 속에서 눈처럼 보이는 부분은 강력한 달빛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3.일식의 고리

 

우리태양계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이 수상작 사진은 일식 중에 생긴 빛의 고리를 보여줍니다.

 촬영자 만토 휘는 "육안으로 보여지는 모습을 최대한 생생하게 촬영하려고 노력했다"고 하네요.

 

 

 

4. 심우주의 성단을 찍다

 

심우주부문에서 수상한 애덤 블록은 망원경으로 찍은 15시간동안 노출시켜 찍은 이 성단 사진에 대해 "이 가느다란 먼지와 불투명하고 차갑고 검은 이 분자 구름의 중심을 표현한 붓을 상상해 보라"고 합니다.

 

 

 

 

5.멋진 우리은하계로 안내하는 등대의 불빛

 

마크 기는 전체 콘테스트는 물론 지구와 우주 부문에서도 수상했습니다.사진은 뉴질랜드 노드아일랜드에서 우리은하계를 찍은 '빛을 별로 안내하다'란 제목의 출품작이며,

사진 오른쪽 위로 보이는 가장 밝은 빛은 뉴질랜드 케이프 팰리서등대의 불빛입니다.

 

 

 

 

6.금성이 태양을 지나는 모습

 

영국의 샘 콘월은 비너스가 태양을 지나는 이 놀라운 사진으로 최고신인상인 성패트릭무어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나는 천문사진에는 아마추어이며, 지난 해 금성이 태양을 지날 때 태양계 사진을 찍을 드문 기회를 얻었습니다.

 친구들과 카메라장비를 챙겨들고 내가 아는 가장 높은 장소인 브레콘 비콘스에 있는비바람 부는 폭스헌터스그레이브로 가서 새벽 2시에 이 사진을 촬영했다"고 말했다는데요.

 그는 "몇시간도 안돼 그 곳에는 진짜 천문가들로 꽉찼으며,

그곳에서 본 것은 내가 본 것 가운데 가장 놀라운 광경중 하나였다"고 말했답니다.

 

 

 

 

 

7.수천만개 별이 모인 은하의 모습

 

젊은 우주사진가 상을 받은 미국의 14세 소년 제이콥 마치오는

니콘 D3100카메라와 18mm렌즈로 촬영한 은하수의 모습을 출품했습니다.

수천억개의 별과 먼지가 모인 은하의 모습이 아름답다.

 

 

 

 

 

8.페세이드 유성쇼

 

데이비드 킹햄은 미 와이오밍주의 국립메드신보우숲에서 페세이드 유성우쇼를 촬영한 사진을 출품했습니다.

 저녁부터 동트기까지 7시간 동안 23장의 이미지를 촬영해 만든 사진이라고 하네요.

 

 

 

 

 

9.피요르드 뒤로 지는 혜성의 아름다움

 

노르웨이의 프레드릭 브롬스는 지구와 우주부문에서 이 혜성C/2011 L4팬스타스((Panstarrs)를 촬영한 사진으로 평론가상을 받았습니다.

 팬스타스혜성이 노르웨이 피요르드 뒤로 떨어지는 모습이며, 올해 발견된 이 얼음과 바위로 된 핵을 가진 혜성은태양을 향해 접근하면서 꼬리에서 수천km나 되는 가스를 내뿜었다고 합니다.

 

 

 

 

10.토성의 고리

 

영국의 대니얼 피치는 사이프러스에 있는 1890미터 높이의 올림푸스산에서

 우주망원경을 이용해 토성의 고리와 대기가 잘 묘사된 이 이국적인 사진을 촬영다고 합니다.

 

 

 

 

 

11. 보석같은 우주의 성단

 

아일랜드의 톰 오도나휴가 찍은 심우주의 아름다운 보석같은 성단의 모습입니다.

이 희미한 보석들을 촬영하기 위해 60시간 동안 스패인하늘의 구름속에서 60시간동안 카메라를 노출시켰으며,그는 "사진의 청색과 노란색 지역에서 보듯, 먼지는 가까이에서 오는 별빛을 반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정확히 말하자면 밝은 별은 수소가스를 이온화하면서 붉게빛나게 만들고 있으며

 그 아래의 먼곳에서는 글로뷸화된 클러스터가 수천개의 별을 포함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우주의 아름다움 어떠세요.

 

우주는 정말 보면 볼수록 광대하여,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게 해주는거 같습니다.

 

신비하고 아름다운 우주 이 넓은 우주에 생명체가 지구에만 존재한다면,

 

공간낭비가 아닐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