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지혜방☆/♡국내여행정보♡

[경북여행] 군위 가볼만한 곳/ 화산마을, 화본국수, 화본역 추천!

문수봉(李楨汕) 2022. 2. 22. 19:15

[경북여행] 군위 가볼만한 곳/ 화산마을, 화본국수, 화본역 추천!

 

화본국수전문점

매일 11:30 - 14:3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오랜만에 군위에 놀러왔어요~

군위가 저희 할머니댁이긴 하지만

바로 집으로만 갔기 때문에

군위를 잘 모르고 있었는데

리틀포레스트 촬영한 뒤로는

촬영지도 가보고

화본역도 가보면서

군위핫플 도장깨기 중이랍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화산산성 풍차 전망대로 왔어요

사실 작년 겨울에 한 번 왔었는데

안개가 너무 자욱해서

앞이 하나도 안보였다는,,,

여기 올라가는 길 엄청 험난하거든요

근데 안개까지 자욱해서

초보운전자는 바로 엄마한테 토스하고 튀튀

그런데 이 날은 엄청 맑죠?!

1월31일인데

생각보다 사람도 없고

하늘은 깨끗하고

사진 찍기 딱 좋네용

여긴 풍차도 유명하지만

액자포토존도 인기가 많답니다

뒷배경이 사진인지 그림인지도 모를만큼

예쁘더라구요 ㅎㅎ

근데 저희집 댕댕이는

살짝 춥나봐요

오들오들 떨길래

사진 몇 장 찍고 내려왔어요

점심 먹으러 화본국수집 도착!

여기 재작년인가

엄마가 데려와줘서 한 번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무려 블로그 리뷰가

2022년 2월 기준 197개나 있네요!!

이 정도면 동성로 맛집 저리가라

 

근데 너무 일찍 마감한다는 게 아쉽,,

그 이후로 2번 더 왔었는데

항상 문이 닫겨있어서

못 먹었었어요

근데 이 날은 명절이라 그런가

월요일에다가 3시였는데도

영업하고 계시더라구요!!

앗싸앗싸

 

화본국수 메뉴

화본국수(냉) (6.0)

고기국수 (6.0)

비빔국수 (6.0)

콩국수 (7.0)

잔치국수 (5.0)

수육 (10.0)

감자물만두 (6.0)

 

반찬은 셀프!

먹을만큼만 덜어오면 되는데

저희는 많이 안먹을 것 같아서

김치랑 깍두기만 쪼금씩 담아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사장님께서

이게 얼마나 맛있는건데

왜 안들고가냐며

직접 이렇게 떠서 주시더라구요

비주얼은 완전 제 스타일이 아니였는데

막상 먹으니까

시원하면서 중독성 있는 맛이라

그다음부턴 저희가 더 담아와서 먹었어요

 

드디어 나온 고기국수~~!!

원래 화본국수 먹을까하다가

화본국수는 (냉)만 된다고 하더라구요

날씨가 좀 쌀쌀해서

전부 고기국수(온)로 했어요

 

진한 사골국물에

차슈랑 면이 들어가니까

약간 일본라멘 같기도 한데

확실히 라멘보단 덜 기름지고

더 담백한 맛이에요

양이 은근 많아서 먹다보면

살짝 심심할 수도 있지만

그럴 땐 사장님이 주신 장아찌가

진짜 신의 한수입니닷

제 동생은 고기국수 곱빼기로 했는데

양이 어마어마해요 ㅋㅋㅋㅋ

일반도 많았는데

곱빼기는 완전 대야수준

근데 맛있기도 하고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음식을 남길 순 없다며

국물까지 싹싹 긁어 먹더라구요

배부르게 먹고

식당 바로 맞은편에 있는

화본역에서 잠깐 산책 했어요

안에도 들어가면 좋았을텐데

저희는 강아지가 있어서 패스패스

리틀포레스트 촬영지로

급 유명해진

군위!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고

산책 하기에도 좋고

사진찍기에도

너무너무 좋아진 것 같아요

날 좋은날 대구근교 가볼만한 곳

찾는다면 군위 강추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