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지혜방☆/♡국내여행정보♡

영천 가볼만한 곳 테마마크 화랑설화마을

문수봉(李楨汕) 2022. 2. 25. 19:43

영천 가볼만한 곳 테마마크 화랑설화마을

 

영천 테마파크 화랑설화마을

경북 영천시 금호읍 거여로 426-5 화랑설화마을

연락처 054-331-5613

영업시간 10: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무료 / 신화랑우주체험관 3,000원 / 돔 영상관 3,000원

오늘 영천 여행지는 금호에 있는 화랑설화마을이다

영천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없었는데

최근에 임고서원 보현산 천문대 만불사 등 가보다가

화랑설화마을 테마파크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끼리 한번 다녀왔다

영천 금호에서 조금 더 영천 IC 방면으로

가다가 오른쪽 길로 가다 보면 나오는 화랑설화마을

생긴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주차장부터 엄청 넓고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정말 깨끗한 느낌을 받았다

차들이 많지 않아서 주차장은 상당히 널찍한 편이다

요즘 코로나가 확진자가 너무 많아지고 있어서

가족여행을 다니더라도 북적거리는 곳 보다 한적한 곳이 안전해서 좋다

넓은 화랑설화마을 입구 광장

경산에 삼성현공원이랑 느낌이 비슷하다

입장료는 따로 없었고 바로 입장 가능했다

새로 생긴 테마공원이라서

건물도 엄청 깔끔하고 예뻐 보였다

동절기 운영시간은 11~2월까지

10:00~17:00 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

주차장도 넓고 들어가는 입구도 넓다 보니

뭔가 벌써 많이 걸은듯함 ㅋㅋㅋ

화랑설화마을 출입문을 지나서 눈에 들어온 풍경들

정말 잘 꾸며진 공원 같았다

나무들도 많고 잔디가 깔려있어서 전체적으로 한적한

전원주택 정원에 있는듯하다 조용하고 고요한 느낌이 좋다

영천설화마을의 여러 테마공간들의 이정표가 표시되어 있었다 그냥 일단 한 바퀴 돌아보기로 했다

영천 화랑설화마을 신식 건축물이 웅장하고 멋있다

아늑하게 덮여있는 지붕과 주변 구조물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서 사진으로 봐도 느껴지지만 뭔가 아름다웠다

 

안쪽으로 산책로가 크고 잘 되어있다

야외 공연장 강당도 있다

전망대처럼 보이는 정자도 있었다

올라가 봤는데 경치가 논밭 뷰였다

엄청 뷰가 멋있는 건 아니었지만 확 틔여있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았다

화랑설화마을 메인 건물에는 카페모네라는 카페도 있었다

꽤나 큰 건물이 카페라서 조금은 아쉬웠다 ㅎㅎㅎ

 

영천관 입구

1층은 휴게실과 샤워실 세미나실 다목적실이고

2층은 방문객 쉼터 (카페 예정)이라고 표기되어 있었다

영천설화마을은 생긴지 오래된 편은 아니라서

아직 시설들이 생기는 중인 것 같았다 ㅎㅎㅎ

카페도 있고 화장실도 들를 겸 해서

들어가 본 영천설화마을의 영천관

영천여행지 답게 영천관에는 들어서자마자

영천의 연혁이 적혀있었다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현재의 연혁이 차례대로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었다

 

어릴 때 학교에서 배웠던 화랑도와 세속오계가 적혀있다

화랑도는 신라 진흥왕 때 청소년으로 조직된 수양 단체로

국선도 풍류도 등 다양하게 불리었다

화랑도에 지도자는 화랑이라 불렀고 그 밑으로는 낭도라고 불렀다

세속오계는 그런 화랑들의 정신적인 신조였는데

화랑들의 세속오계 신조가 화랑도를 크게 발전시키고

삼국통일의 기초를 이룩하게 해주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

이 글귀들은 방문하게 되면 꼭 읽어보면

이곳 화랑설화마을을 이해하는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방문한 날은 겨울이라 그런지 관람객이 많이 없어서

꽤나 조용하고 한적해서 휴게실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영천 가볼만한 곳으로 아직 영천설화마을은 크게

유명하지 않고 생긴지 오래되지 않아서 이용객들이

많은 느낌은 아니었다

또 다른 건물인 신화랑주제관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나온다

화랑 배움터가 크게 보이고 체험 공간들이 꽤나 컸다

아이들이 많이 모이는 날에는 당혹스러웠을 수도 ㅋㅋ

이용 시간은 동절기가 조금 다르니깐 꼭 유의하면 좋을 듯하다

우주체험관 입구

입장료 3000원

사진은 따로 없지만 사실 처음에 놀러 왔을 때

우주체험관에서 말 타면서 VR로 게임하는 체험을 해봤는데

꽤나 인상 깊었고 어른이지만 재밌었던 경험이었다

성인들도 우주체험관 VR은 꽤 한번 경험해 볼 만하다

화랑설화마을의 마스코트인 것 같다

돔 상영관은 상영시간이 있으니 먼저 매표를 하고

둘러보던지 우주체험관 들어가든지 하면 좋다

신화랑풍류체험벨트 화랑설화마을 팸플릿

화랑설화마을 벽화 길을 따라가면

넓은 중앙호수가 나온다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살짝 얼어있었다

말을 타고 있는 화랑 동상

밤에 오면 불이 켜져서 왠지 정말 멋있을 것 같다

전투 장면을 담은 공간과 화랑들의 재주나 훈련공간을 엿볼 수 있도록 만들어놨었다

한 바퀴 돌고 나오는 쪽에 있던 분재 하우스

평범한 분재들도 예쁜 항아리에 있으니깐 멋스러워 보였다

화랑설화마을에는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도

많이 갖춰져있고 무엇보다 한적한 공원이 너무 잘 되어 있었다

영천 여행 가족끼리 오기에 좋은 곳이었다

볼거리가 없다고 불평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아쉬어서 글을 남기자면 영천시는 대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수요를 예상하기 힘들어 예산이 많이 들어가는

문화시설을 건립하고 유지되기는 힘든 게 사실이다

하지만 영천시에서 많은 예산을 투자하여 시민들에게

이렇게 좋은 문화공간을 만들어주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많은 시민들이 문화시설을 좋아해 주고 찾아줘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문화시설이 만들어지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