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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사정인 보상상담, 모르면 손해보는 3가지

문수봉(李楨汕) 2021. 8. 17. 05:31

손해사정인 보상상담, 모르면 손해보는 3가지

 

안녕하십니까. 보험사 사고조사팀 출신으로, 지난 12년간 수백건의 보상 사건을 직접 해결해 오고 있는 착한손해사정 대표 박경배 손해사정사 입니다.

저는 보험사의 손해사정회사에서 현장업무를 다루며 보상 사건만 3천건 이상을 처리하였습니다. 이 경험 덕분에 현재는 어떤 보상 사건 문의가 들어오더라도 각 사건에 맞는 해결 방안을 바로 제시해 드릴 수 있는 경지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회사를 나와서도 홀로 수백건의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오고 있다 보니, 지금은 하루에 5건~10건 이상 보험금 관련 문의가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저의 이력을 보시고 본 포스팅이 신뢰할만한 내용인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박경배 손해사정사 소개>

 

대표손해사정사 프로필

대표손해사정사 박 경 배 카톡 상담 : https://open.kakao.com/me/worship41 연락처 : 010-4148-2702 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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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역시도 현재 손해사정인 보상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보상상담이라도 해서 아무 손해사정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조금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상담을 받은 손해사정사들 중에 한 사람을 선임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만일 실력이 보장되어 있지 않은 손해사정사라면 여러분이 받아야 할 보험금을 제대로 받아내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무료 상담이라고 하더라도 상담 전 손해사정인의 이력과 경험은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천건의 보상사건 해결 경력을 가진 박경배 손해사정사에게 상담을 받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상담은 유선으로도 가능하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류를 보아야 정확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의료자문, 함부로 동의하지 마세요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 간혹 회사에서 의료 자문 동의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환자분들께서 멋도 모르고 동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상당히 불리해 질 수 있는 행동임을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만일 의료자문 동의 요청을 받은 상황이라면, 어떤 이유에서 요청하는 것인지를 꼼꼼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는 의사의 진단이 올바른 것이라고 하더라도 고객이 청구한 보험금이 타당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의료자문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되도록 손해사정인 보상상담을 통해 먼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신 이후 판단을 내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의료자문은 보험회사가 아닌 저희와 같은 손해사정사 쪽에서도 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의료자문절차, 보험소비자 측에서도 진행 가능하다

의료자문 꼭 동의해줘야 하나요 ? 일주일에 2~3번은 보험회사 의료자문에 관한 전화문의가 옵니다. 보험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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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자문 잘못 의뢰하게 되면 최악의 결과로 인해 수천만원의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부득이하게 의료자문 결과로 보험금 지급 여부를 판단하게 되었다면, 하나 약정을 받아 두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1차 자문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2차 감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의료자문동의서에는 1차적인 의료자문결과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을 기재하시고, 향후에 발생하는 피해구제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는 내용 역시 포함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이러한 내용을 포함하지 않을 경우 의료자문 결과가 나온 이후 보험금 지급 책임이 없다는 안내문만 받고 보상을 받을 가능성이 막혀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의료자문제도는 해를 거듭할수록 개선이 되고 있지만, 위의 내용은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보험계약이 부당하게 해지되었다면 ?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료도 성실하게 가입하였으나 가입 전 위반사유가 발견되어 해지 통보를 받아 정작 내가 아플 때에는 보상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계약이 해지되는 것은 물론, 보상 한 푼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니 의뢰인 입장에서는 상당히 난처한 상황인 것입니다.

 

부당하게 해지된 보험계약, 되찾는 3가지 방법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어렵게 보험에 가입하고 꼬박꼬박 보험료를 성실히 납부하면서 보험유지을 해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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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진료 내용을 보다 면밀하게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정말 고지위반사유에 해당하기 어려운 경우나 애매한 케이스가 발생했음에도 억울하게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이 과정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후 반대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유사 판례, 전문가 의견서, 담당의사 소견서 등 본인의 주장을 입증해 낼 수 있는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제시해야 합니다.

물론 이러한 과정을 혼자 진행하는 것은 사실상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관련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나 손해사정인 무료보상상담을 받은 이후 조언에 따라 대응한다면,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손해사정인은 무슨 일을 하나요 ?

손해사정사는 회사에 보험금을 청구할 때 객관적인 평가로 손해액을 산출하고 의뢰인 소비자가 손해보는 일이 없이 공정하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일을 합니다.

보상 과정에서 분쟁이 생기게 된다면 전문직원들로 구성되어 철저하게 조사하고 심사하는 보험사에 대응할 만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 때 보험업법에 따라 손해사정인에게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손해사정사를 쓴다는게 무슨 뜻인가요 ?

보험회사와 보험금 분쟁이 생기면 손해사정사에게 의뢰하라고 하는데 이게 무슨말인가요 ? 보험회사에 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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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모든 보상 사건에 손해사정인의 조력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회사와 분쟁이 발생하지 않고 문제 없이 사건이 마무리된다면 굳이 손해사정인 무료보상상담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망보험금, 암진단비, 후유장해보험금 등은 보상액 자체가 크기 때문에 분쟁이 잦은 부분입니다. 이 때 보험사의 주장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결국 보험사가 원하는 조건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게 됩니다.

이 글을 접하신 분들께서는 보험금 지급에 어떤 걸림돌이 생기셨다면 시간을 미루지 마시고 관련 경험이 풍부한 손해사정인에게 상담이라도 먼저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착한손해사정사무소 대표, 박경배였습니다. 여기까지 읽고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하단의 번호로 문자나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착한손해사정사무소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대표손해사정사가 직접 작성합니다.

[출처] 손해사정인 보상상담, 모르면 손해보는 3가지|작성자 착한손사 박경배